본문 바로가기

점스네오의 세상모든 리뷰

로또 사는 법과 당첨 방법

로또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또 사는 법과 당첨 방법을 알려 드릴 건데요.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로또 당첨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 한 번 알아볼까 해요 저도 가끔 꿈을 꾸었을 때 로또를 사러 가거든요.  요즘은 꿈을 많이 꾸지만 기억이 안 나서 로또는 잘 사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로또를 사보러 가볼까요.

 

우리나라의 로또는 국가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로또는 2002년 12월부터 발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제가 학생이라 로또는 못샀지만 한 게임당 2000원씩 했습니다. 하지만 이월되고 사행성이 심해졌는지 2004년에 1000원으로 가격을 내려갔고 1장 값으로 2장을 살 수 있을까 당첨 총액이 낮아졌습니다. 

 

로또는 공식 명칭은 로또6/45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보통은 로또라고 하고요. 6/45의 뜻은 1부터~45 숫자 중 6개를 골라서 용지에 표시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1000원이라고 적혀 있는 거 밑에 45개 중 6개의 숫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로또용지 (저 로또가 1등 되면 블로그 접습니다.ㅋ)

6개를 고르시고 만약 숫자를 고르기 어렵다 그러면  자동으로 숫자를 선택 가능합니다 제가 호주에 있을 때 오토로 하나 해달라고 호주 사람에게 말하니까 자기가 하냐고 하더니 자기가 랜덤으로 눌러주더라고 직원 수동으로 눌러서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게 신기했네요. 제가 영어를 못해서 전달이 잘된 거일 수 있고요. 저는 숫자 1~2개 정도 선택하고 자동으로 돌리는 걸 선호해합니다.  저는 17만 선택하고 나머지 자동으로 합니다.

 

그럼 이제 로또를 샀다면 당첨 방법을 알아볼까요. 로또 당첨 방송 시간은 토요일 저녁에 8시 45분에 MBC에서 방송을 합니다. 저는 보통 방송을 보지 않고 인터넷이나 핸드폰에 큐알 코드로 확인하는 편입니다. 방송에서는 45개의 숫자가 적혀있는 공이 돌아가는 기계를 보여주면서 6개의 공을 하나씩 나오는 장면을 연출합니다

 

6개의 숫자가 전부 맞추신 분이 있다면 (부럽습니다) 농협은행 본점에 가서 로또 당첨 때문에 왔다고 간단히 이야기하면 잘 챙겨주시겠죠? 저는 4등 말고는 당첨이 안돼서 잘 모르겠네요. 요즘 보통 당첨금은 10억에서 정도 되는 것 같고요 3억이하느 22%, 3억 이상은 33%로 세금을 제하고 나머지를 제공됩니다 예를 들면 10억에 당첨되면 6.7억을 받게 되는 겁니다. 불로소득이니까 즐겁게 받는 게 (가능하면 좋겠네요).

 

그리고 6개월 안에 당첨금을 찾지 않으면 국가의 소유가 됩니다. 그러니 혹시 집에 당첨된 로또가 있는지 확인하시고요.

하지만 꼭 로또가 당첨되는 것이 행운은 아닌 것 같더라고요 많은 매스컴에는 로또 당첨이 되는 건  행운이지만 당첨 후 불행의 시작이라고 하더라고요 오히려 당첨이 안됬으면 하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오늘은 로또 사는 법과 당첨 방법 알아봤는데요. 일주일이 행복하려면 로또를 사라는 말처럼  1천 원으로 1일주일이 행복할 수 있다면 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다음에는 로또 확률과 로또 당첨 홍보하는 회사들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