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점스네오의 세상모든 리뷰

사업자등록증 신청하기

사업자 등록증 신청

안녕하세요.하루하루 추운날씨가 이어죠오고 있는 1월중순이네요 마침제가 휴가를 받아서  오늘은 사업자 등록증을 신청하기를 해볼려고 하는데요.제가 스마트스토어를 만들어서 부업으로 사업을 시작해볼까해서 필요한 사업자등록증을 신청하는법을 공유해 볼까 합니다.

 

일단 네이버에 홈텍스를 검색해 주세요 홈텍스는 각종 세금이나 연말 정산을 하러 들어오는곳인데 이번에 사업자등록증을 신청하러 왔네요. 신청 메뉴에서 사업자등록증 신청을 찾으셔서 신청을 누르시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 하시고요 요즘은 편하게 바껴서 공인인증서 없이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사업자등록 신청을 누르셔서 들어가시면 입력란들이 있습니다  상호명 , 주민번호 사업장 전화번호등등 쭉 적어 주시면 됩니다.진행하시다 보면 중요한 업종 선택 메뉴가 있어요 거기서 업종 코드를 입력하는데가 있는데요 저희는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해서 사업을 할꺼니까 전자상거래라고 검색하시면 525101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자상거래 소매업이라고 나와있다면 등록 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쭉쭉 적어나가다 보면 자가 인지 임대인지 자가이면 자가선택 임대면 임대차 계약서를 사진을 찍고 파일을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사업자 등록증이 하루만에 나왔기때문 빨리 처리된거 같아서 좋내요